COFFEE TV
닫기

ARTICLE Know how
HOME  >  ARTICLE  >  Know how

고객을 당신의 카페로다시 찾게하는 6가지 방법!!
2015.09.03 Thu 1,205

기사 요약

공간디자인에 대한 취향은 매우 주관적이며 개인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의 카페를 다시 찾게 하는 모든 취향을 아우르는 6가지 디자인 팁이 여기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청결이란, 단순히 바닥을 쓸고 닦는 청소의 개념이 아닙니다. 청결한 디자인이란 심플함에 더욱 가깝습니다. 물건에 기준을 두고 진정한 가치가 있는 것들에만 투자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미니멀리즘 만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며 물건을 놓기 전에 한번씩 생각을 해보고 배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커피 향과  갓 구운 빵 냄새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지나친 향수나 공기청정제와 같은 인공적인 향이 그것들을 압도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조명은 그 곳의 분위기와 기능을 좌지우지합니다. 당신의 주 고객이 밝은 책상에서 공부하려 하는 학생인지 혹은 친구들과 어울리거나 데이트를 하는 고객인지에 따라 조명이 달라져야 합니다. 조명이 어두울수록 사람들은 더 오래 있으려고 하는 반면에 밝은 조명은 턴오버를 빠르게 합니다.   가구의 기능과 배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고객들이 구석이나 아늑한 곳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책장이나 선반을 같이 배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나치게 푹신한 소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늑한 가구와 실용적인 가구의 적절한 배치가 중요합니다. 조명이 어두운 지하가 칵테일을 마시기에는 좋을지 몰라도 모닝 커피에는 부적절한 감이 있습니다. 햇빛이 들어오게 함으로 고객들로 하여금 밝고 긍정적인 느낌을 갖게 하는게 좋습니다. 공간도 목적을 갖는다. 고객들이 친구들과 찾는 카페라면 친구들이 들어올 수 있을 만큼 넉넉한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시간이 촉박한 비즈니스맨들이 자주 찾는 카페라면 그들이 빨리 들어왔다 나갈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야 합니다. 앞 서 말한 6가지 팁들은 한가지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당신의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 먼저 파악해야 한다는 것 이겠지요. 고객들에게 카페는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곳이 아닙니다.  그들에게 카페는 친목 혹은 비즈니스  또는 공부를 위한 곳입니다. 당신의 카페의 주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서 디자인에 반영한다면 고객들의 재방문을 기대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소스 : Perfect Daily Grind (원문출처 :  http://www.perfectdailygrind.com/2015/09/design-101-6-ways-to-make-customers-return-to-your-coffee-shop/ )    

공간디자인에 대한 취향은 매우 주관적이며 개인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의 카페를 다시 찾게 하는 모든 취향을 아우르는 6가지 디자인 팁이 여기 있습니다.   (1) 여기서 말하는 청결이란, 단순히 바닥을 쓸고 닦는 청소의 개념이 아닙니다. 청결한 디자인이란 심플함에 더욱 가깝습니다. 물건에 기준을 두고 진정한 가치가 있는 것들에만 투자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미니멀리즘 만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며 물건을 놓기 전에 한번씩 생각을 해보고 배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따뜻한 커피 향과  갓 구운 빵 냄새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지나친 향수나 공기청정제와 같은 인공적인 향이 그것들을 압도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3) 조명은 그 곳의 분위기와 기능을 좌지우지합니다. 당신의 주 고객이 밝은 책상에서 공부하려 하는 학생인지 혹은 친구들과 어울리거나 데이트를 하는 고객인지에 따라 조명이 달라져야 합니다. 조명이 어두울수록 사람들은 더 오래 있으려고 하는 반면에 밝은 조명은 턴오버를 빠르게 합니다.   (4) 가구의 기능과 배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고객들이 구석이나 아늑한 곳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책장이나 선반을 같이 배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나치게 푹신한 소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늑한 가구와 실용적인 가구의 적절한 배치가 중요합니다. (5) 조명이 어두운 지하가 칵테일을 마시기에는 좋을지 몰라도 모닝 커피에는 부적절한 감이 있습니다. 햇빛이 들어오게 함으로 고객들로 하여금 밝고 긍정적인 느낌을 갖게 하는게 좋습니다. (6) 공간도 목적을 갖는다. 고객들이 친구들과 찾는 카페라면 친구들이 들어올 수 있을 만큼 넉넉한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시간이 촉박한 비즈니스맨들이 자주 찾는 카페라면 그들이 빨리 들어왔다 나갈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야 합니다. 앞 서 말한 6가지 팁들은 한가지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당신의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 먼저 파악해야 한다는 것 이겠지요. 고객들에게 카페는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곳이 아닙니다.  그들에게 카페는 친목 혹은 비즈니스  또는 공부를 위한 곳입니다. 당신의 카페의 주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서 디자인에 반영한다면 고객들의 재방문을 기대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소스 : Perfect Daily Grind (원문출처 :  http://www.perfectdailygrind.com/2015/09/design-101-6-ways-to-make-customers-return-to-your-coffee-shop/ )    
세미기업